부산가톨릭대학교의 코로나 19 게시판입니다.
• 사회봉사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비대면 수업 지속에 따라, 본교「학사운영규정」제161조와 「사회봉사활동규정」제9조에 의거 재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이수 시간 충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재학생 비대면 사회봉사활동 수요처(봉사활동 인정시간) 안내」와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안전 요령」을 첨부파일로 제공하오니 각 학과 및 재학생들은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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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기초영상 교육(필수)+선택 영상 1개 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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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사시간 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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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학생 비대면 사회봉사활동 수요처(봉사활동 인정시간) 안내는 학교 홈페이지(코로나 19)와 사회봉사센터 홈페이(https://society.cup.ac.kr/main/main.asp)를 참고하여 주시고, 관련 문의는 사회봉사센터(☎ 051-510-0886)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cf. 부산가톨릭대학교 자원봉사캠프와 우리대학 MOU기관인 금정구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대면/비대면 자원봉사자 모집 내용을 2020.6.19.(금)부터 추가 안내하오니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cf.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 수요처의 일감 연계가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사회봉사센터에서는 2020년 7월부터 활동장소를 부산광역시로 확대하여 본교 학생들이 봉사할 수 있는 대면/비대면 수요처(활동시간 인정)를 추가 안내하오니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코로나19 감염증을 예방하는 슬기로운 사회봉사생활 체크리스트]
** 봉사활동을 신청하기 전에 자신의 건강을 먼저 체크하여 주시고, 봉사활동 현장에서는 다음의 체크리스트 확인을 통해 안전하고 슬기로운 봉사활동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 마스크 착용(비말차단용 마스크 착용)
2. 활동 시작 전 소독(손 씻기, 손 소독제 사용 등)
3. 참석자 명단 확인
4. 활동 및 교육 시 2M 거리유지
5. 개인 용품 사용하기
6. 수시로 환기하기
7. 마주보지 않기
8. 서로 손을 잡는 등의 신체 접촉 피하기
9. 기침이 나올때는 옷 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10. 활동 종료 후 소독(손 씻기, 손 소독제 사용 등)
부산광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일부 조정 및 재연장에 따른 안내 입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학생 여러분과 학부모님의 이해와 협조 덕분에 그 동안 원만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었으며 이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학년도 1학기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장기화로 누적된 학생들의 학습 결손, 사회적 교류 활동 축소, 고등교육 기능 회복, 교육부 방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오프라인 수업 중심으로 학사를 운영합니다.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이번 겨울방학 동안 책상 칸막이 설치, 방역물품 구입 등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오미크론 특성을 반영한 방역체계 수립과 더불어 업무 연속성 계획(Business Continuity Plan) 수립하는 등의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업운영 및 등교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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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리기간은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을 원칙으로 하며 자가격리 기간 이내에 건강회복이 어려울 경우 일상회복지원단의 승인을 거쳐 최대 7일까지 연장이 가능함
※ 밀접접촉 기준: 마스크를 미착용한 채로 2M 이내에서 15분 이상 대화한 수준임
※ 수업운영 및 등교가 가능할 지라도 동거인 중 확진자가 있거나, 밀접접촉을 하였거나, 유증상자의 경우에는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여 음성일 경우 등교 가능
❚업무 연속성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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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등교 시 정부 방역수칙에 따른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30초 손 씻기 등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무처장 -
2022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학과별 수강 O/T 일정을 안내하오니,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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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강신청 장소 및 방법
가. 장소: 개인 PC, 인터넷 환경이 가능한 교내 PC실 등
※ 휴대폰은 접속 환경에 따라 수강오류가 다소 발생할 수 있음으로 이용 불가
나. 방법
1) 학교 홈페이지(https://www.cup.ac.kr) 접속 → 좌측 중앙 CUP BANNER 수강신청 클릭
2) 수강신청 시스템(https://sugang.cup.ac.kr) 접속 → 로그인
3. 학과별 수강 O/T 일정
가. 기간: 2022. 2. 7.(월)~2. 17.(목)까지
나. 학과별 수강 O/T 장소(오프라인으로 실시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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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타사항
1) 각 학과에서는 2022. 2. 7.(월)~2. 17.(목) 중 아래의 방법으로 수강O/T를 시행하고, 자세한 내용은 학과사무실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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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코로나19에 따른 권고사항
가) 인원은 강의실 수용인원의 1/2 이내 입실하되 최대 50명으로 제한하여 수강신청 O/T 진행
나)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도록 인원 간 한 칸 띄우는 좌석 배치와 KF94 이상 마스크 착용을 통한 비말확산 방지. 또한, 소독제 비치, 창문 개방, 발열 체크 등의 방역수칙 준수
다) 자가격리 대상자나 코로나19 증상(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는 학생은 온라인 수강 O/T 실시
라) 그 외에도 코로나19로 의심되는 학생도 온라인 수강 O/T 실시
3) 2022. 2. 14.(월) 이후 신(편)입생 학번을 부여하며 학과사무실에서 공지 예정
4) 수강신청 홈페이지는 웹(Web)으로 구동되므로 최근 지원이 종료된 어도비 플래쉬(Adobe Flash)와 관계 없음
4. 교수-자녀 간 강의수강에 관한 사항
가. 학생 또는 교수(학생의 부모)는 학생이 소속된 학과장에게 입학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하며,학과장 또는 동행지도교수는 부모의 강의를 가급적 수강하지 않도록 매학기 수강지도를 하여야 합니다.
나. 학생은 부모의 강의를 수강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졸업을 위한 필수 교과목으로 1개 분반만 개설되는 경우 등에는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부득이하게 부모의 강의를 수강해야 할 경우 해당 학과장은 교무처로 사전신고를 해야하며,교무처의 승인 이후 학생이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 최종 성적 부여 시에는 출석,과제 제출,시험 등 성적산출 근거자료를 해당 학과장에게 제출하여야 하며,해당 학과장이 성적의 공정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상기 사항을 위반할 경우 학점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라며, 교양수업의 경우 인성교양학부로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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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 무 처 장 -
우리 대학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준수하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유연한 학사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학생, 학부모님께서는 아래의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방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수업운영 방안(수업운영 2단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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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사항
가. 수업운영 방안의 세부적인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나. 일부 과목은 학과 사정이나 교과의 특성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추후 안
내되는 교수계획표, 강의시간표 및 학과 공지를 통해 확인
다. 수강생의 거리두기(1.5M)가 가능하도록 강의실 정원의 최대 50%까지 입실 가능.
단, 실험·실습·실기 과목은 예외
라. 수업운영 3단계는 온라인 중심으로 수업이 운영되며, 변경될 경우 개강
약 2주전 안내 예정
- 교 무 처 장 -
1. 관련 근거: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69(2021. 1. 5.),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모임, 행사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 사항 공고 안내」
2.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차단을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행정명령 연장 및 변경고시(부산광역시 고시 제2021-4호)를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확인하시어 방역조치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전국적 코로나19 확산세가 3차 대유행의 조짐을 보이고 있기에 우리 대학은 온라인 수업으로의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시대에 안전한 교육환경과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수업운영 방식을 변경하는 점에 대해서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랍니다. 특히나, 학생 여러분은 감염병 예방 수칙을 보다 더 철저히 준수하고 아래의 사항을 숙지하여 남은 수업을 잘 마무리 해 주시길 거듭 당부드립니다.
1. 14주차 이후 수업운영
가. 시행일자: 2020. 12. 1.(화)부터
나. 대상과목: 전공, 교양수업을 망라한 전 과목
※ 단, 학사학위특별과정 야간수업, 실험·실습·실기 과목 등의 일부 과목은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 할 수 있음으로, 2020. 11. 30.(월) 12:00 이후 학과 사무실이나 담당교수에게 문의
2. CUP(사회봉사, 직업윤리) 과목 운영
○ 담당교수가 아래의 방안 중 택일하여 진행
구분 |
내용 |
방안1 |
Webex, Zoom, MS Teams 등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 |
방안2 |
(담당교수)주차별 자기주도 학습자료 제공 → (학생)학습한 내용을 A4용지 1페이지 내로 요약하여 제출 |
3. 기타사항
가. 오프라인 보강 수업도 온라인 수업운영으로 진행될 수 있음
나. 동영상 탑재기한 및 출석인정 기간: 현행과 동일
다. 당초 기말시험이 없는 CUP(사회봉사, 직업윤리) 과목 등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 교 무 처 장 -
1.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설정
- 2020.11.1.(일) ~ 12.15.(화)
2. 산불 신고 요령
가. 신고 요령: 산불을 발견하거나 산불의 위험이 있는 행위 등을 발견한 때에는 발생 장소와 식단, 산불의 크기,
신고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등을 행정기관에 즉시 신고
나. 신고할 행정기관
1) 시청, 군청, 구청, 지방산림청 및 국유림 관리소(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 TEL 042-481-4119)
2) 소방관서, 경찰관서, 군부대 등
3) 그 밖에 가까운 곳에 있는 산불감시원이나 마을 이장 등
3. 주의사항 안내
가.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허가 없이 논, 밭두렁을 태우거나 영농부산물 등 각종 쓰레기를 소각 금지
나. 입산통제구역이나 통행이 제한된 등산로에는 출입 금지
다. 입산이 가능한 지역에 입산할 경우 라이터, 버너 등 화기나 인화물질 휴대 금지
라. 산림 또는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
2020학년도 2학기 교양필수 과목의 9주차 이후 수업운영 방법에 대해 안내하오니, 학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여 수업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과목: 교양필수 전 과목
※ 비판적사고와토론, 글로벌커뮤니케이션, 독서와글쓰기 분반 중 당초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던 분반은 기존의 수업방식으로 진행
2. 적용시기: 2020. 10. 27.(화) / 9주차 이후
- 교무처장 - |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가을 단풍철 산행 및 야외활동 방역수칙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