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학교의 학사안내 게시판입니다.
2022학년도 2학기 전과모집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전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기한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가. 2022학년도 2학기에 2학년 1학기, 3학년 1학기, 4학년 1학기 진급예정자
나. 학년별 수료학점 취득 및 평점평균 3.50이상인 자
단, 안전보건학과, 응용과학대학 소속 학과, 경영학과, 유통마케팅학과, 경영정보학과로의 전과는
학과장 및 단과대학장의 추천이 있는 경우 성적에 제한을 두지 않음
2. 신청제한
가. 편입생,재입학생,정원 외 입학생
나. 수강신청학점이 매학기 15학점 미만인 학생
3. 신청기간: 2022. 6. 2.(목)~6. 15.(수) (기간 외 신청불가)
4. 학과별 모집 인원: 붙임자료 참조
5. 구비 서류
가. 전과신청서(종합정보시스템 – 각종원서출력): 본인 및 보호자 날인 또는 서명
나. 성적증명서·재학증명서 각 1부(인터넷증명발급, 대학본부관 1층로비 증명서발급기계)
다. 학과장 및 단과대학장 추천서 1부
(안전보건학과, 응용과학대학 소속 학과, 경영학과, 유통마케팅학과,경영정보학과 로의 전과 신청자 중 성적미달자)
6. 기타 사항
가. 신청인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별도의 선발고사를 실시함(성적 80% + 면접 20%)
나. 신청인원이 허용인원과 동일하거나 미달인 경우 전원 선발 처리됨.
다. 7월 초 성적확정 후 최종 선발
라. 전과한 학생은 전과한 학과의 교과과정에 따라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여야 하며, 전과 전에 이수한 전공과 목 중 전과한 과목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과목은 전공과목으로 인정하며 상이한 과목은 자유선택 과목으로 인정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가톨릭대학교 학점교류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지원자격, 수업기간 등을 참조하여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 우리대학 재학생 중,
가. 학칙에 의하여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학생
나. 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한 재학생
다. 졸업예정(학위취득학기)학생은 졸업사정으로 인하여 지원 불가
2. 교류대학: 가톨릭대학교
3. 수업기간: 2022. 6. 22.(수)~2022. 7. 12.(화) / 3주
4. 교류학과: 동일 계열 학과 외 비동일 계열 학과 참여 가능
(단, 희망 학과와 실제 배정학과는 상이할 수 있음)
5. 교류학점: 6학점 이내
6. 개설과목: [붙임 2]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파일 참조
7. 등 록 금: 80,000원/학점(수학대학에 직접 납부)
8. 모집기한: 2022. 5. 19.(목) 16:00까지
9. 제출서류
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나.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다. 서약서 1부
10. 제출방법: 교무처 학사운영부 서면제출
11. 주요절차
교류대학 안내문 및 개설교과목 숙지 |
⇒ |
서류 작성 1. 개인정보 동의서 2.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3. 서약서 |
⇒ |
면접심사 및 학과장 승인 |
⇒ |
교무처 서류제출 1. 개인정보 동의서 2.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3. 서약서 |
학생 |
학생 |
학과장, 학생 |
학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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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장 승인 |
⇒ |
교류대학으로 학점교류학생 추천 |
⇒ |
교류대학 승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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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및 수학 |
교무처 |
교무처 |
교류대학 |
학생 |
12. 기타사항
가. 교류대학에서 수학허가 후 수학취소를 원칙적으로 금지하오니 신중히 결정 후 신청 요망
나. 성적은 수학대학의 규정에 따라 부여되며, 우리대학 규정에 따라 해당 성적을 인정
※ 국내·외대학과의학술교류에관한규정 제9조제4항에 따라 교류대학 성적은 Pass/Non Pass로 인정함
다. 수강신청절차 및 방법은 교류대학의 규정을 준수
라. 학점교류학생은 수학기간 중 교류대학의 학칙 및 규정을 준수
13. 문의사항: 교무처 학사운영부(TEL.510-0514)
붙임 1.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가톨릭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
2.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리스트.
3.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4.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5. 학점교류 서약서 1부. 끝.
- 교 무 처 장 -
1. 목적
○ 복학, 재수강 등의 사유로 정규학기 이외의 수강이 필요한 재학생에게 기회를 부여하고, 부족한 졸업학점 이수, 우수학생의 조기 학위취득 장려, 복수전공, 융합전공, 기초교양 및 관심 분야 공부 등을 장려하기 위함
2. 수강대상
가.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우리 대학 재학생
나. 우리 대학과 학점교류에 관한 협정을 체결한 교류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중, 우리 대학에서 수학을 허가받은 학점교류학생
3. 수강신청 학점 및 성적 처리
가. 수강신청 학점: 6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나. 성적 처리: 계절학기에 취득한 학점은 졸업 학점에는 포함되나, 정규학기에 포함하지 않고 별도 구분
4. 수강료
가. 학점 당 수강료: 40,000원
나. 가.에도 불구하고‘이론 및 실습’교과목 및‘실습’교과목은 시수 단위로 책정하며, ‘현장실습’과목은 무료
5. 계절학기 일정
구분 |
기간 |
비고 |
수강신청 |
2022. 5. 23.(월) 09:00~5. 25.(수) 1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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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강 강좌 공고(1차) |
2022. 5. 27.(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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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정정 |
2022. 5. 30.(월) 09:00~6. 1.(수) 1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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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강 강좌 공고(2차) |
2022. 6. 3.(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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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기간 |
2022. 6. 7.(화)~6. 9.(목) |
계좌송금 또는 사무처 직접납부 |
수 업 |
2022. 6. 22.(수)~7. 12.(화) |
주 5일 수업(평일) |
성적입력 |
2022. 7. 13.(수) 09:00~7. 18.(월) 1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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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공시 |
2022. 7. 19.(화) 09:00~7. 22.(금) 1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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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확정 |
2022. 7. 25.(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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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금고지서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가능
6. 수업기간 및 이수시간 준수
○ 계절학기 수업은 3주 이상으로 하며 1학점 당 15시간 이상 이수
7. 폐강 기준
○ 원칙: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일 경우 해당 교과목 폐강
※ LINC+ 관련 과목: 5명 미만
8. 교수-자녀 간 강의수강에 관한 사항
가. 학생 또는 교수(학생의 부모)는 학생이 소속된 학과장에게 입학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하며, 학과장 또는 동행지도교수는 부모의 강의를 가급적 수강하지 않도록 매학기 수강지도를 하여야 합니다.
나. 학생은 부모의 강의를 수강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나, 졸업을 위한 필수 교과목으로 1개 분반만 개설되는 경우 등에는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부득이하게 부모의 강의를 수강해야 할 경우 해당 학과장은 교무처로 사전신고를 해야 하며, 교무처의 승인 이후 학생이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 최종 성적 부여 시에는 출석, 과제 제출, 시험 등 성적산출 근거자료를 해당 학과장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학과장이 성적의 공정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상기 사항을 위반할 경우 학점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9. 수강료 환불
가. 수강료 환불은‘계절학기 수업료 반환 지침’에 따름
구분 |
기간 |
비고 |
개강전 |
수업료의 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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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일부터 총 수업일수의 5일까지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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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일에서 총 수업일수의 5일이 지난날부터 8일까지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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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수업일수의 8일이 지난날 |
반환하지 아니함 |
성적처리 됨 |
나. 폐강으로 인한 경우 폐강된 강좌에 해당하는 수강료 환불
다. 조기졸업 대상자가 일부 강좌가 폐강됨으로써 당해 학기 조기졸업이 불가한 경우, 수강신청 강좌에 해당하는 수강료 전액 환불
10. 문의처: 교무처 학사운영부(510-0514, 0517)
- 교무처장 -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서강대학교 학점교류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지원자격, 수업기간 등을 참조하여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 우리대학 재학생 중,
가. 학칙에 의하여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학생
나. 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한 재학생
다. 졸업예정(학위취득학기)학생은 졸업사정으로 인하여 지원 불가
2. 교류대학: 서강대학교
3. 수업기간: 2022. 6. 22.(수)~2022. 7. 12.(화) / 3주
4. 교류학과: 동일 계열 학과 외 비동일 계열 학과 참여 가능
(단, 희망 학과와 실제 배정학과는 상이할 수 있음)
5. 교류학점: 6학점 이내
6. 개설과목: [붙임 1] 안내문 내 교과목정보 조회 링크 확인
7. 등 록 금: 96,000원/학점(수학대학에 직접 납부)
8. 모집기한: 2022. 5. 11.(수) 17:00까지
9. 제출서류
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나.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다. 서약서 1부
10. 제출방법: 교무처 학사운영부 서면제출
11. 주요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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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교류대학에서 수학허가 후 수학취소를 원칙적으로 금지하오니 신중히 결정 후 신청 요망
나. 성적은 수학대학의 규정에 따라 부여되며, 우리대학 규정에 따라 해당 성적을 인정
다. 수강신청절차 및 방법은 교류대학의 규정을 준수
라. 학점교류학생은 수학기간 중 교류대학의 학칙 및 규정을 준수
13. 문의사항: 교무처 학사운영부(TEL.510-0514)
붙임 1.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서강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
2.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3.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4. 학점교류 서약서 1부. 끝.
1. 관련: 학사운영규정 제5장 제7절『특별학점의 이수』, 제11절『군 입대 휴학 중 취득학점 이수』
2. 인성교양학부와 창의융합학부에 편성되어 있는 교과목 및 정규과정 이외에 공인된 표준외국어능력성적 또는 자격증 취득, 해외연수참여 등을 하였을 경우 영역교양․교양선택․자유선택 교과목으로 대체 인정이 가능한『특별학점이수』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특별학점신청 희망자는 기간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기간: 2022. 5. 11.(수)~5. 23.(월) (기간 외 신청불가)
나. 신청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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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사무실로 제출 |
→ 교무처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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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유의사항 및 학과 확인사항
1) 특별학점인정 교과목을 기 이수하였거나, 기 수강신청한 학생들은 신청 불가
(※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까지 포함)
2) 재적기간 중 총 10학점 범위 내에서만 특별학점으로 인정
3) 공인된 표준외국어능력시험 성적은 취득일로부터 2년 이내에 신청하여야 학점으로 인정
4) 군 교육훈련기관 등이 제공하는 교육훈련과정「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제3조의 규정에 따라 평가인정을 받은 과정을 이수하여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자는 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하는『군교육훈련 학점인정서』를 첨부하여 신청: 군교육훈련 이수과정이 2학점인 경우 군교육학점Ⅰ, 3학점인 경우 군교육학점Ⅱ로 신청
5) 성적표기: P(Pass)로 표기하며, 성적평점평균 산출에서는 제외
6) 성적확인: 기말시험성적 공시 이후
7) 연도별 특별학점 인정자격기준 ․ 인정교과목 및 인정학점이 상이(붙임 2 참조)하므로 신청서 작성시 세심하게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관련 규정 1부.
2. 특별학점 안내문 1부 .
3. 특별학점인정 신청서 서식 1부. 끝.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교과목 개설에 참고하고자 개설 희망 교과목 수요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기간: 2022. 4. 18.(월) 09:00~4. 26.(화) 24:00까지
2. 대상: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재학생
3. 참여방법
가. 접속경로:
○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화서비스 → 계절학기 → 계절학기 수요조사
나. 조회방법: 대학, 학부(과), 전공, 이수학년, 이수구분 선택하여 조회
다. 신청구분
신청구분 |
내용 |
졸업필수과목 |
교양, 전공 등 졸업학점이 부족하여 졸업이 불가능한 경우 신청 |
본인희망과목 |
재수강 또는 정규학기 중 수강을 희망하였으나 폐강 등의 사유로 수강하지 못한 경우 신청 |
기타 |
위 두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선택 |
※ 최대 6학점 까지 신청 가능(계절학기 수강신청 제한학점 이내로 신청)
4. 유의사항
가. 이번 수요조사는 하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결정의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실시됩니다. 따라서 신청한 교과목과 실제 하계 계절학기에 개설되는 교과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나. 실수요자가 아닌 학생이 참여할 경우, 조사결과가 왜곡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교 무 처 장 -
2022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기간 중 부정행위 금지 및 평가관리 사항을 안내하오니 응시생과 교수자 및 감독자는 다음 사항을 유념하여 중간시험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험구분 및 부정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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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험 응시자격
- 학생이 해당 교과목 주당 수업시간수의 4배를 초과하여 결석하였을 경우 그 과목의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나, 조기취업자나 공인 결석일 경우에는 응시 가능함
3. 부정행위자 징계
가. 본 대학교 학생상벌규정 제2절(시험부정행위) 제9조 ~ 제12조에 의거하여 부정행위자의 징계 수위가 결정됨
나. 감독교수가 부정행위자를 적발한 경우, 해당 학생 답안지에 부정행위 사항을 기재․날인하여 시험 종료 후 즉시 학생복지처로 통보하여야 함
4. 유의사항
가. 학생증 또는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학생증(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학생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시험 응시 가능함
나. 시험 실시 10분 경과 후에는 시험장 입실이 불가하며, 감독교수는 시험 시간을 엄수하여야 함
다. 시험 전 허용된 기기 외 어떠한 기기(휴대전화, 노트북 등)도 사용 불가함
라. 특히나, 온라인으로 시험이 시행될 경우 공정성의 문제가 야기될 수 있는 소지가 높으므로, 담당교수는 공정성에 대한 엄중한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 끝.
- 교 무 처 장 -
2022학년도 1학기 중간 강의평가 설문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실시목적: 학생에게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 및 강의에 대한 의견 제시 기회 제공
2. 참여대상: 재학생 전원
3. 평가대상: 2022학년도 1학기에 개설된 교과목 중 다음 과목을 제외한 모든 교과목
○ 제외과목: 현장실습 교과목, 간호학과 야간 특별과정 교과목
4. 설문기간: 2022. 4. 11.(월)~4. 19.(화)
5. 참여방법: (붙임의 설명서 참조)
가. PC: https://portal.cup.ac.kr 접속 → 수업관리 → 강의평가 설문조사
나. 모바일: http://m.cup.ac.kr 접속 → 학사정보 → 강의평가 설문조사
6. 유의사항
가. 중간 강의평가, 학생CQI보고서, 기말 강의평가에 응답하지 않은 학생은 성적 공시기간중 성적 조회가 불가능하오니 유념 바랍니다.
나. 강의평가는 강의 개선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그 결과는 익명으로 처리 됩니다. 따라서, 주관식 문항 응답시 강의 질 향상을 위한 의견을 기재해주시기 바라며, 단순 비방, 비속어, 욕설 등 불쾌감을 유발하는 표현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 무 처 장 -
1. 원포인트(디딤돌)레슨이란?
→ (융합)전공 교과목의 주차별 요약·정리한 학습내용을 교수자가 학생에게 제공하여 예·복습을 통해 학업성취도를 향상하기 위한 제도
2. 원포인트레슨 적용 대상: 정규 학기에 개설된 (융합)전공 교과목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다음 각 사항은 제외한다.
가. 원포인트레슨 제외 교과목: 현장실습, 야간 특별과정, 캡스톤디자인, 계절학기 집중이수제, 창업실습설계, 교양 및 사회진출영역 교과목
나. 원포인트레슨 제외 주차: 중간시험 및 기말시험을 실시하는 주차
3. 원포인트레슨 운영 절차
가. 교과목 담당교수: 매 주차 종료 후 7일 이내에 해당 주자의 강의내용 중 핵심내용을 A4용지 1장으로 요약하여 종합정보시스템에 업로드
나. 수강 학생: 매 주차 종료 후 14일 이내에 종합정보시스템(로그인→개인화서비스→수업관리→원포인트레슨다운로드 메뉴)을 통해 해당 주차별 학습내용 다운로드
다. 성적반영: 주차별 학습내용을 기한 내에 다운로드 받은 경우 성적평가시 최대 5점 취득
4. 유의사항
가. 주차별 다운로드 기한내에 학습내용을 다운받아야 성적평가에서 점수로 인정되며, 기한을 초과하여 받은 경우 성적평가에서 원포인트레슨 점수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나. 다운로드 후 해당 주차에 다운로드 일자가 표시되어야 정상입니다.
- 교무처 -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학생 여러분과 학부모님의 이해와 협조 덕분에 그 동안 원만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었으며 이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학년도 1학기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장기화로 누적된 학생들의 학습 결손, 사회적 교류 활동 축소, 고등교육 기능 회복, 교육부 방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오프라인 수업 중심으로 학사를 운영합니다.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이번 겨울방학 동안 책상 칸막이 설치, 방역물품 구입 등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오미크론 특성을 반영한 방역체계 수립과 더불어 업무 연속성 계획(Business Continuity Plan) 수립하는 등의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업운영 및 등교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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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리기간은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을 원칙으로 하며 자가격리 기간 이내에 건강회복이 어려울 경우 일상회복지원단의 승인을 거쳐 최대 7일까지 연장이 가능함
※ 밀접접촉 기준: 마스크를 미착용한 채로 2M 이내에서 15분 이상 대화한 수준임
※ 수업운영 및 등교가 가능할 지라도 동거인 중 확진자가 있거나, 밀접접촉을 하였거나, 유증상자의 경우에는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여 음성일 경우 등교 가능
❚업무 연속성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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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등교 시 정부 방역수칙에 따른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30초 손 씻기 등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무처장 -
1. 목적 : 교육의 내실화 및 수업 관리의 엄정성 제고
2. 「CUP 학사신문고」 제도 : 수강 교과목 중 결강, 무단휴강, 조기종강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하여 학생 등 누구나 건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해당 학생의 익명성이 보장되며, 교과목 담당교수가 학생의 인적사항 및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가. 결강 : 휴·보강 계획은 있으나 휴강에 대한 보강을 실시하지 않은 경우
나. 무단휴강 : 교과목 담당교수가 사전 연락 없이 수업 시작 후 20분까지 출강하지 않은 경우
다. 조기종강 : 수업일수 15주까지 수업하지 않고 일찍 종강하는 경우
라. 건의사항
1) 1시수 당 동영상 재생시간이 25분 미만인 원격 강좌
2) 1시수 당 동영상 재생시간이 25분 이상이더라도 수업내용과 학습효과가 50분에 미달된다고 생각되는 원격 강좌
3) 담당교수가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지 않고 수업 관련 유투브 동영상 등을 링크한 원격 강좌(재생시간이 25분을 충족하고
추가적으로 수업 관련 동영상을 링크한 경우는 제외)
4) 화질이 현저히 흐리거나, 목소리를 듣기 힘들정도의 음량불량 등 수강하기 부적절한 원격 강좌 등
3. 「CUP 학사신문고」 건의 방법
가. 온라인 제보(학생은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제보 가능)
- 종합정보시스템(https://portal.cup.ac.kr) 접속 ▶ 로그인 ▶ 개인화서비스 ▶ 학부생서비스 ▶ CUP학사신문고 ▶ 내용 작성
나. 유선 제보 : 교무처 학사지원부(510-0515, 0516, 0517)
- 유선 제보 보다는 온라인 제보를 권장
4. 문의사항 : 교무처 학사지원부(510-0514, 0515, 0517, 0518)
교 무 처 장
1. 가상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SDU),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2. 수업일정: 붙임의 가상대학별 안내서 참고
3. 수강신청방법: 우리 대학 수강신청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
4. 시스템사용료(수강료) 납부 대상: 2022학년도 1학기 가상대학 사이버강좌 수강학생
5. 납부금액
가. 서울디지털대학교: 1학점 당 10,000원
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과목당 24,000원
6. 납부방법: 수강학생이 해당 가상대학에 직접 납부. 세부방법은 붙임 가상대학별 안내서 참고
가. 서울디지털대학교(http://union.sdu.ac.kr):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예약), 신용카드 납부
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http://cons.ocu.ac.kr):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납부
7. 납부기간:
가. 서울디지털대학교: 2022. 2. 28.(월)~3. 20.(일)
나.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2021. 2. 28.(월)~3. 14.(월)
8. 2018학년도부터 가상대학(SDU, OCU)을 통한 학점 취득시 지급한 「특별강좌장학금」은 2020학년도 2학기(동계계절학기 포함)를 마지막으로 지급이 종료됨에 따라 2021학년도 1학기 부터는 「특별강좌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1. 정보전산원에서는 플래시 기술지원 및 배포 종료에 따라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종합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우리대학 전용 IE플러그인
패키지를 도입하였습니다.
2. 향후에는 OSMU(One Source Multi Use)솔루션을 지원하는 플랫폼 도입을 통해 기기와
운영체제,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모든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3. 웹 표준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예정 중에, 현재 사용 기술인 플래시
플레이어 기술 지원 중단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이와 같은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정보전산원에서는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IE플러그인
패키지 설치 지원을 하고 있으므로 관련 내용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정보전산원(051-510-0606~0608, 0603~0604 (09:00 ~ 17:00))
<종합정보시스템 IE플러그인 설치 방법>
1.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
2. flash_remove 파일(첨부파일1)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한 후 폴더내의 딜리트 파일 실행
3. ‘플래시 삭제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메시지 확인 후 컴퓨터 재시작
※ 3번 관련 참고 이미지
4. 제어판▶프로그램 제거▶BundledBrowser 삭제
5. 제어판▶프로그램 제거▶Flash Player Utility 삭제
6. 제어판▶프로그램 제거▶Adobe Flash Player 삭제(게시자 HARMAN International)
7. FlashPlayerInstaller_PCU.zip 파일(첨부파일2)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한 후 설치 파일
설치 후 사용
※ 1 ~ 3번을 기존에 완료한 경우 바로 6번 단계로 진행
※ 4 ~ 6번의 경우 제어판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바로 다음 번호로 진행
8.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추가 기능 관리
9. 좌측 하단의 표시 부분을 모든 추가 기능으로 변경
10. 우측 목록의 Shockwave Flash Object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사용함 버튼을 클릭하여
상태를 사용함으로 변경
※ 8 ~ 10번 관련 참고 이미지
11.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 옵션▶고급탭▶설정의 SSL 3.0 사용 체크
※ 11번 관련 참고 이미지
12. RSL 관련 에러 발생 시 : 인터넷 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 옵션▶보안탭▶보호 모드
사용 체크 해제
※ 12번 관련 참고 이미지
교무처 사무실 공간 조정으로 인해 증명서 민원 신청이다음과 같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제한기간: 2022. 3. 21.(월)~3. 22.(화)
2. 제한사유: 교무처 사무실 공간조정으로 인한 증명서 발급 업무 제한
3. 안내사항
가. 상기 기간에는 창구 증명 발급 및 민원 신청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나. 대학본부관 1층 로비에 위치한 무인증명발급기 및 인터넷증명발급(http://cup.certpia.com/)을 이용하시면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 해당 기간에 신청한 증명서는 2022. 3. 23.(수) 부터 순차적으로 발부 예정 입니다.
2022학년도 1학기 수강인원기준 미달 등에 따른 폐강 강좌(2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차 폐강 강좌를 신청했던 학생은 아래의 정정기간 동안 수강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1. 폐강 강좌를 수강신청한 학생만 수강정정이 가능하며, 수강정정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강정정 기간: 2022. 3. 14.(월) 09:00 ~ 3. 15.(월) 17:00까지
2. 종합정보시스템(https://portal.cup.ac.kr)에서도 폐강 교과목 전체 조회 및 본인 수강신청 교과목 조회가 가능합니다.
- 종합정보시스템 Log-in → 개인화서비스 → 학부생서비스 → 수업관리 → 폐강과목조회
3. 수강정정 방법
가. 우리대학 홈페이지 접속 → CUP BANNER창 수강신청 바로 가기 (클릭)
→ Log-in → 수강신청(정정)
나. http://sugang.cup.ac.kr접속 → 수강신청
4. 자세한 사항은 교무처 학사지원부 ☎ (051)510-0514, 0517로 문의 바랍니다.
- 교무처장 -
2022학년도 1학기 폐강 강좌(1차) 현황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수강정정을 희망하는 학생 및 폐강으로 인해 수강신청이 필요한 학생은 아래의 기간에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가. 수강정정 기간: 2022. 3. 2.(수) 09:00 ~ 3. 8.(화) 17:00까지
2. 종합정보시스템(https://portal.cup.ac.kr)에서 2월 24일(목)부터 폐강 교과목 전체 조회 및 본인 수강신청 교과목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수강정정 방법
가. 우리대학 홈페이지 접속 → 우측 하단 CUP BANNER창 수강신청 바로 가기 (클릭)
→ Log-in → 수강신청
나. http://sugang.cup.ac.kr접속 → 수강신청
4. 수강정정 기간 이후 추가 폐강 강좌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차 폐강 예정 일자: 2022. 3. 11.(금)
5.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부 ☎ (051)510-0514, 0517로 문의 바랍니다.
- 교무처장 -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총장 축사
2022학년도 1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점교류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지원자격, 수업기간 등을 참조하여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 우리대학 재학생 중, 가. 학칙에 의하여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학생 나. 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한 재학생 다. 총 평점평균 2.5/4.5 이상인 학생 라. 졸업예정(학위취득학기)학생은 졸업사정으로 인하여 지원 불가
2. 교류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3. 수업기간: 2022. 3. 2.(수)~6. 20.(월)
4. 교류학과: 동일 계열 학과 외 비동일 계열 학과 참여 가능
5. 교류학점: 19학점 이내
6. 등 록 금: 대구가톨릭대학교 납부액 없음(우리대학 등록금 납부)
7. 추천기한: 2022. 2. 16.(수) 17:00까지
8. 제출서류 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나.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다. 서약서 1부
9. 제출방법: 교무처 학사지원부 서면제출
10. 주요절차
11. 기타사항 가. 교류대학에서 수학허가 후 수학취소를 원칙적으로 금지하오니 신중히 결정 후 신청 요망 나. 성적은 수학대학의 규정에 따라 부여되며, 우리대학 규정에 따라 해당 성적을 인정 다. 수강신청절차 및 방법은 교류대학의 규정을 준수 라. 학점교류학생은 수학기간 중 교류대학의 학칙 및 규정을 준수
12. 문의사항: 교무처 학사지원부(☎ 051-510-0514)
- 교 무 처 장 - |
2022학년도 1학기 정규 수강신청에 앞서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하여 예비 수강신청을 실시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여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첫째,정규 수강신청 전 “예비 수강신청”을 먼저 실시합니다.
☞ “예비 수강신청”이란 정규 수강신청 전 미리 수강신청하여 확정함으로써 정규 수강신청 시 보다 원활하고 편리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둘째,예비 수강신청은 정규 수강신청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므로, 수강정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선착순 아님).
셋째,수강허용 인원에 의거 수강 확정자와 탈락자를 선별합니다.
☞ 교양 수강허용 기준: 수강신청 제한인원의 70% 이내
☞ (융합)전공 수강허용 기준: 수강신청 제한인원의 90% 이내
예) 교양선택 교과목 “배드민턴”의 제한인원이 100명인 경우, 예비 수강신청한 학생이 70명 이내면 모두 수강 확정, 70명을 초과하면 모두 탈락되어 정규 수강신청 기간에 선착순으로 다시 수강신청
넷째,전체 수강신청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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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 무 처 장 -
2022학년도 1학기 서강대학교 학점교류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지원자격, 수업기간 등을 참조하여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 우리대학 재학생 중,
가. 학칙에 의하여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학생
나. 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한 재학생
다. 총 평점평균 2.5/4.5 이상인 학생
라. 졸업예정(학위취득학기)학생은 졸업사정으로 인하여 지원 불가
2. 교류대학: 서강대학교
3. 수업기간: 2022. 3. 2.(수)~6. 21.(화)
4. 교류학과: 동일 계열 학과 외 비동일 계열 학과 참여 가능
5. 교류학점: 6학점 이내
6. 등 록 금: 서강대학교 납부액 없음(우리대학 등록금 납부)
7. 추천기한: 2022. 2. 10.(목) 17:00까지
8. 제출서류
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나.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다. 서약서 1부
9. 제출방법: 교무처 학사지원부 서면제출
10. 주요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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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교류대학에서 수학허가 후 수학취소를 원칙적으로 금지하오니 신중히 결정 후 신청 요망
나. 성적은 수학대학의 규정에 따라 부여되며, 우리대학 규정에 따라 해당 성적을 인정
다. 수강신청절차 및 방법은 교류대학의 규정을 준수
라. 학점교류학생은 수학기간 중 교류대학의 학칙 및 규정을 준수
12. 문의사항: 교무처 학사지원부(☎ 051-510-0514)
- 교 무 처 장 -
1. 지원자격: 자퇴 및 미복학, 미등록, 학사경고 등으로 인하여 제적된 자
(단, 징계 및 재학연한 초과 제적자・이중학적자는 지원 불가)
2. 재입학 여석: 붙임 참조
3. 일 정
가. 신청기간: 2022. 2. 3.(목) ~ 2. 16.(수)
4. 제출서류
가. 재입학원서, 보호자 동의서(임의 양식), 지도교수 소견서(임의 양식) 각 1부
나. 학적부, 성적증명서 각 1부(종합봉사실 또는 민원 24에서 발급)
다. 학과배정원서 1부(학부 및 전공으로 제적된 자만 해당)
5. 신청방법: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학과사무실 방문 → 재입학원서 작성 → 지도교수 및 학과장 승인 → 제출서류 일체를 교무처 학사지원부로 제출 → 교무처장 및 총장 승인 → 재입학 승인 완료
6. 선발방법
1) 총정원의 여석이 있는 경우 재입학을 허가함
2) 의료인력양성학과(간호학과・임상병리학과・물리치료학과・방사선학과・치기공학과)는 학과별 재입학 지원자와 제적자의 학번 및 학년이 동일하여야 재입학 가능
3) 지원자가 선발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취득학점이 많은자-고학년인자-평점평균이 높은자-연장자 순으로 허가함
7 유의사항
1) 제적 당시와 동일한 학과 및 동일한 학년에 재입학 하여야 함
2) 재학 당시의 취득학점을 그대로 인정함을 원칙으로 함
3) 재입학 후 교과과정이 개편된 경우 신 교과과정의 적용을 원칙으로 함
4) 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재입학 허가를 취소함
5) 본교 재입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입학금은 면제됨
붙임 1. 2022학년도 1학기 입학여석1부
2. 학칙 및 관련 규정 1부
재입학 문의: 교무처 학사지원부 051-510-0515
2022학년도 1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안내
2022학년도 1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안내를 다음과 같이 하오니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등록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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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등록금 고지서 【등록금고지서출력바로가기】
가. 출력기간: 2. 9.(수) 10:00 이후
나. 출력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학부생서비스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등록금고지서 고지방법 변경에 따라 고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가상계좌 및 납부금액)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납부방법 [은행 영업시간에만 납부 가능]
가. 은행창구납부: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직접납부
- 고지서가 없는 경우에는 수납은행 창구에서 성명과 학번 제시 후 납부 가능
나. 인터넷뱅킹납부: 부산은행, 농협, 신한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로그인후 납부
다. 가상계좌이용납부
- 가상계좌는 학생 개인별로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입금가능
- 가상계좌 이용시간은 은행업무시간(09:00~16:00)이며 시간외에는 입금 불가
라. CD/ATM납부
- 부산은행: 부산가톨릭대학교 선택
- 농 협: 코드 946235 입력
- 신한은행: 코드 86601 입력
4. 납부확인
가. 납부당일 실시간 조회는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
부산은행【바로가기】, 농협【바로가기】, 신한은행【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신청자 중 실시간 조회 ☞ (1,3학년: 부산은행), (2,4학년: 신한은행)
나. 납부일 다음날부터 조회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가능
- PC(portal.cup.ac.kr): 학부생부서비스 ☞ 학적관리 ☞ 개인학적종합조회 ☞ 등록
- 스마트폰(m.cup.ac.kr): 학사정보 ☞ 등록금 납부확인
5. 분할납부 방법
가. 신청기간: 2.14.(월)~2.16.(수) (신청기간 이외에는 신청불가)
나. 신청대상: 재학생, 복학생 중 분할납부 희망자(재입학생제외)
다. 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학부생서비스 ☞ 등록관리 ☞ 분할납부신청
☞ 횟수선택 후 고지서 출력
라. 납부기간 및 납부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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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간 경과 시 입금이 불가하므로 차수별 납부기간을 숙지하시어 반드시 기간내에 납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마. 분할납부 시 유의사항 분
- 분할납부자가 휴학 할 경우에는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 분할납부고지서는 개인별로 발송하지 않으므로 납부기간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사용
- 분할납부 신청 후 1차분 미납시 분할신청 내역이 취소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6. 졸업불가자 등록금 납부방법
가. 납부기간: 3.21.(월)~3.23.(수)
나. 납부절차: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 수강확정 후 수강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 책정 → 등록금고지서는 개인별로 발송하지 않으며 납부기간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납부
다. 졸업불가자는 정규학기를 이수하였으나 졸업을 못하여 추가로 등록하는 학생을 말하며 신청학점에 따라 차등징수함.
7. 기타 유의사항
가. 복학예정자 중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학생(등록이월자)은 납부 할 금액이“0”원이므로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으며 복학절차 완료자에 한하여 등록처리 함.
나. 전액 장학금 수혜로 인해 등록금 납부금액이“0”원이더라도 반드시 등록 기간 내 납부은행에 방문 하여 영수 확인을 교부받아야 등록이 인정됨.
다. 회사제출용 등록금 납입영수증 원본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지서를 지참하여 수납은행에서 직접 납 부시기 바랍니다.
라.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이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고 휴학을 하였을 경우에는 해당학기 장학금이 소멸되므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
1.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홈페이지www.kosaf.go.kr)
2. 등록금: 사무처 경리부 (510-0855)
3.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학생복지처 장학복지부 (510-0524~5)
2022학년도 1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점교류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지원자격, 수업기간 등을 참조하여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아래 3가지 자격 모두를 준수하는 자)
가. 학칙에 의하여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나. 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한 재학생(단, 어학연수인 경우에는 1개 학기 이상)
다. 신학과 소속 학생 중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학생
2. 교류대학: 대구가톨릭대학교
3. 교류학점: 19학점 이내
4. 제출기한: 2022. 2. 7.(월) 16:00까지
5. 제출서류
가. 학점교류학생 추천서 1부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다. 서약서 1부
6. 제출방법: 교무처 학사지원부 서면제출
- 교 무 처 장 -